드림시큐리티, 국정자원 화재 복구 기여로 '사회보장정보원장 표창' 수상
2026.01.14목차
안녕하세요, 드림시큐리티입니다.
우리 드림시큐리티가 지난 2025년 9월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하 국자원) 화재 당시 신속한 긴급 복구와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보인프라관리 유공 사회보장정보원장 표창'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긴박했던 국자원 화재 현장, 가장 먼저 달려갔습니다
2025년 9월 대전 국자원 화재로 인해 국가 시스템이 멈춰 서는 초유의 사태가 있었죠. 특히 국민의 복지 수급과 직결된 사회보장 서비스의 중단은 자칫 큰 혼란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습니다.
당시 우리 드림시큐리티의 전담 엔지니어들은 화재 소식을 듣자마자 현장으로 즉시 달려갔습니다. 밤샘 작업을 이어가며 무너진 보안 체계를 다시 구축했고 덕분에 멈춰있던 시스템을 빠르게 정상화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력 그 이상의 '사명감'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표창은 단순히 우리 회사의 솔루션을 복구한 것을 넘어 전체 보안 인프라가 빠르게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에요. 대규모 재난 상황 속에서도 정보 보안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국가적 혼란을 막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장에서 끝까지 책임을 다해주신 덕분입니다"
오석주 대표는 이번 수상을 두고 "우리 시스템은 우리가 끝까지 책임진다는 엔지니어들의 투철한 사명감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현장에서 고생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어요. 또한 앞으로도 국가 보안 인프라의 최전방을 지키는 기업으로서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기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늘의 소중한 성과는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 덕분입니다.